민감한 피부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 5가지

민감한 피부를 정의하는 피부과 전문용어가 없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민감한 피부' (sensitive skin)는 날씨, 먼지, 오염 등 환경 유해요소1와 자극적인 성분에 반응하는 피부를 설명하기 위해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민감한 피부에 대해서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 5가지를 소개합니다.

숫자 1 2 3 4 5 - 피지오겔

1. 유전의 영향일 수 있습니다.

민감한 피부는 유전적 요소와 관련될 수 있는 습진, 장미증, 여드름 등 기저 피부질환과 관련될 가능성이 큽니다. 

2. 스트레스로 인해 악화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는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해 피부의 수분 장벽 기능의 효율성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민감한 피부는 더 건조해지고 외부 자극에 취약해지게 됩니다.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노력해 보세요.

3. 나이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피부 보호장벽 기능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약화되지만, 피부의 민감성과 반응성은 어떤 나이에서든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각질 제거는 해도 괜찮습니다

각질을 제거할 때와 그 이후에 불편함이 없다면, 민감한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피부 표면을 깨끗이 씻고 마일드한 각질 제거 제품을 사용해야 하며, 1주일에 두 번 이하로 제거해야 합니다. 제거 후 충분한 수분 공급은 필수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5. 수돗물은 민감한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거주하는 지역이 경수 (hard water)를 사용하는지, 연수 (soft water)를 사용하는지 알아보세요. 경수 수돗물은 특정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불필요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경수가 나오는 지역이라면 연수기 사용을 추천합니다.

1. Physiogel Calming Relief A.I Body Lotion (870A)_ CSS Number: CSS-SKH-0007, Page 3,16,

추천상품